2017/07 7

OpenMP이용하여 Min,Max 계산

알고리즘을 구현하다 보면 데이터에서 최소,최대값을 계산하는 일이 빈번합니다. 병렬처리 라이브러리중 하나인 OpenMP를 이용해서 OpenMP를 사용 유무에 따른 최소,최대 계산을 해서 성능(tact time)을 비교해보았습니다. 그런데 debug모드와 release모드 결과가 상반된 결과가 나오는군요.. 아래는 소스코드 일부이고 각각 debug와 release로 구동해서 소요시간을 측정해보았습니다.------------------------------------------------------------------------------------------printf("image size : [%dX%d]\n",A.rows,A.cols);int iter = 0;while(iter++ < 5){ print..

아 열받네

우리 회사는 항상 단점부터 보고 지적할까? 같은 말을 해도 항상 스트레스를 주는 말만 한다 부정적인 말만 한다 긍정적인 마인드로 일하려고 해도 항상 부족한점만 찾아서 꼬투리 잡는다 나도 부족한점이 무엇인지 알고 있다 그래서 항상 노력하고 있다 그런데 격려없이 단점부터 보고 장점에 대한 언급은 없으며 공격만 한다 이러니 잘하려고 해도 매번 좌절하고 의욕이 떨어진다 남을 지적하면 자기가 좀 우월감을 느낄수 있나 그래서 지적질만 하려 다들 혈안인건가 힘들어서 주저리주저리.. 오늘따라 우리 단비가 보고싶구나..​

일상 2017.07.26

책소개 합니다 - 별이되다

취미 생활중에 하나가 무협/판타지 소설 읽기입니다. 만화책만 좋아하던 제가 군 현역시절에 판/무 소설에 입문한 이후로 즐겨 읽고 있습니다. 최근에 읽고 있는 괜찮은 소설하나 소개합니다. 장르를 세부적으로 구분하자면 현대 판타지, 제목은 별이 되다 입니다. 요즘 판타지 트렌드가 현대 배경으로한 연예인 성장 스토리가 많더 군요. 이소설도 그런 현대를 배경으로 999번 전생의 기억을 가진 청년이 연예계에 성장하는 스토리입니다. 999번의 전생? 뭔가 감이 잡히지 않나요? 네, 맞습니다. 얘는 순수 인간이 아니라 신의 파편과 같은 존재지요. 인간의 생태를 혐오해서 주신?에게 엄벌을 받고 현실세계에서 인간유희?를 하고 있습니다. 뭐 이런 판타지적인 설정은 가볍게 넘어가주시고 주 내용은 전생의 기억을 가지고, 그리..

일상 2017.07.25

스티브 잡스가 심취한 휴식방법!? -마인드 풀니스-

휴식을 해도 여전히 피곤할 때가 있다. 이유는 뇌의 피로라고 한다. 아무것도 하지 않아도, 흔히 멍 때린다고 해서 뇌가 쉬는것은 아니다. 공회전?하며 여전히 에너지를 소비하기 때문.. 뇌의 모든 피로와 스트레스는 과거/미래 일에 불안해 하는것으로 시작 '지금 나'에게 집중하여 쓸데없는 잡념을 없애는 것!! 마인드 풀니스!

좋은생각 2017.07.24

OpenCL 시작하기

OpenCL이란? Open Computing Language의 줄임말. "a framework suited for parallel programming of heterogeneous systems" 라고 정의합니다. 여기서 말하는 framework는 OpenCL의 C 언어 뿐만 아니라 컴파일러 그리고 runtime 환경 ? 라이브러리를 포함합니다. 그리고 heterogeneous systems은 이질 시스템, 적어도 두개 이상의 서로 다른 데이터 베이스 관리로 구축된 데이터 베이스 시스템라고 네이버 선생님이 설명해놓았군요. 여기서는 그런 의미보다는 CPU + GPU 하드웨어를 동시에 활용하는 시스템의 의미도 포함하는 것 같습니다. OpenCL 프로그래밍은 Host code와 Device code를 각각 ..

운동 운동..또 운동

빡세게 운동 시작한지 3개월 정도 지났다. 어느 정도 몸 윤곽은 잡힌것 같아서 뿌듯하다. 꾸준히 운동한 결과랄까나..? 장마기간이라 날씨가 들쭉날쭉.. 오늘도 어김없이 비가 살짝 내리는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헬스장에 가서 1시간 반 가량 운동했다. 그런데 정작 몸짱이 되더라도 보여줄?사람이 없다는게 슬프다.. 짚신도 제짝은 있다는 내 짝은 대체 어디있는 거야!?

카테고리 없음 2017.07.07

복근 운동의 최고봉 '드래곤 플래그'

체중감량과 함께 웨이트도 열심히 하는중 복근 운동에 집중하고 있는데, 복근 운동중 최고봉인 드래곤 플래그를 소개합니다 이소룡이 고안한 드래곤 플래그, 말죽거리 잔혹사에 출연한 권상우가 했던 운동으로도 유명합죠 본인도 열심히 하고 있는 운동이지만 많이 해봤자 5~6개가 한계입니다.(자세가 엉망이긴 하지만..) 초콜릿 복근을 위하여

운동 2017.07.02